‘여름 휴식’,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여름 휴식’,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대상 수상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9.10.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1010점 접수, 스마트폰 부문엔 553점… 일반인 참여율 높고, 아이들 주제 돋보여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 수상작으로 선정된 ‘여름 휴식(김경영 씨)’. 

김경영 씨가 제출한 ‘여름 휴식’이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 대상에 선정됐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의 수상작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행복도시 세종의 낭만스타그램’이란 주제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16일까지 3주간 진행됐으며 총 1010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신설한 스마트폰 부문에 553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전문 작가가 아닌 일반 시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행복도시의 전통과 현대적인 모습을 사진에 조화롭게 배치한 ‘여름 휴식’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전통을 보존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꿈꾸는 행복도시 세종을 잘 나타낸 사진으로, 작가의 의도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 

이어 일반 부문 최우수상에는 행복한 가족의 웃음 짓는 모습이 행복도시 세종과 잘 어우러진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이 낙점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아이들의 천국’이 아이의 행복한 모습과 뒤로 펼쳐진 행복도시 세종의 구도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스마트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아이들의 천국'.

이밖에 우수상 6점, 장려상 30점 등 총 39점이 최종 결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10만 원,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30만 원, 장려상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