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비오는 날의 수채화, '세종 코스모스 축제'
상태바
비오는 날의 수채화, '세종 코스모스 축제'
  • 정은진
  • 승인 2019.09.22 10:5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진의 프레임 세종] 세종의 가을을 물들이는 코스모스 향연, 연동면 미호천 일대 장관

3회째 행사, 5만㎡ 규모에 코스모스 물결 일렁, 태풍 타파와 우천 불구 성황리 개최

 

 

연동면 미호천변 일대를 물들이고 있는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현장.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사진기자] 가을을 가장 다채롭게 물들이는 꽃. 코스모스의 눈부신 물결이 지난 21일 연동면 미호천변 일대(예양리 423번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기획부터 행사추진까지 연동면 주민이 직접 주도한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의 발빠른 대응과 함께 우천에도 성황리에 개최돼 세종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몇몇 공연이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으나, 코스모스 꽃밭 속 보물찾기와 꽃마차, 떡가래 퍼포먼스, 모래놀이장, 동물농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다양한 전통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도 마련, 시민들의 주린(?) 배를 가득 채웠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태풍 여파로 22일 행사는 전격 취소됐으나, 세종시 가을의 대표 축제로 도약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줬다. 정은진의 프레임 세종에 이날의 현장을 간추려 담았다. 

아름다운 코스모스의 빛깔이 세종의 가을이 시작됨을 알리고 있다. 
5만㎡의 드넓은 면적에 촘촘하게 심어진 코스모스를 산책하는 시민들. 촉촉하게 내리는 가을비가 외려 산책의 재미를 더했다. 

 

포토존에서 활짝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는 시민들의 표정에 즐거움과 행복함이 묻어난다. 

 

가을 빗방울이 코스모스 축제일대를 장식해 비오는 날의 수채화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비내리는 날의 수채화, 아니 코스모스. 

 

미호천 일대는 경부선 철길이 가로지르는 곳으로 코스모스밭 일대에 가끔씩 지나는 기차의 풍경이 더해져 장관을 이룬다. 

 

드넓은 코스모스밭 곳곳엔 보물찾기 쪽지가 숨겨져있어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남녀노소 보물을 찾는 시민들의 얼굴엔 즐거움이 가득했으며 이는 추진위원회의 '시민참여 축제'에 대한 이해와 추진력이 돋보이는 부분이었다. 

 

마치 날씨는 중요한 요소가 아닌것처럼 비가 오는 와중에도 축제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았다. 특히 어린 아이와 함께 축제장에 마련된 모래놀이를 즐기고 주전부리를 먹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축제장 일대에는 주민들이 준비해온 다양한 향토 음식과 함께 이제는 잘 볼수없는 노사진사의 즉석 사진존이 마련돼 요즘 다시 유행하고 있는 레트로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축제장 한켠엔 주민들이 직접 키우는 소와 닭, 칠면조 등의 친숙하지만 쉽게 만날 수 없는 동물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새끼꼬기 체험, 황금메기 잡기 행사, 꽃마차 타기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었다. 

 

행복한 한때를 기념사진으로 남기는 세자매. 꽃밭과 어우러지는 세자매의 모습이 눈부시다.
세종시 여행겸 타지역에서 놀러왔다는 그녀들은 이렇게 크고 화려한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이 있는 것을 무척 부러워했다. 
시민들은 비가 잠시 소강되는 시간에 코스모스 꽃밭에서 다양한 기념사진을 남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청명하고 파란 가을하늘 아래 축제가 진행되지 못함이 아쉬웠지만 비오는 날의 수채화처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축제 이후로도 코스모스밭은 한동안 그대로 유지돼 미호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한껏 선사한다. 이번 주말 기회를 놓쳤다면, 돌아오는 주말에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싱싱세종 2019-09-22 15:06:02
세종에 좋은 행사가 많네요~ 또 좋은 정보 하나 얻어 갑니다~~

루루 2019-09-22 14:38:04
미호천 코스모스 꽃밭 넘 예쁘네요~~~
기자님 세종시 홍보대사 같아요 ^^

토토 2019-09-22 11:56:00
코스모스를 보니 가을이 실감나네요~~^^
사진이 멋져요. 담주는 저도 한컷찍어야겠어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