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역대급 강풍 ‘링링’, 세종시에선 53건 피해 접수
상태바
역대급 강풍 ‘링링’, 세종시에선 53건 피해 접수
  • 정해준 기자
  • 승인 2019.09.07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6시 기준 집계] 인명 피해 없이 나무 전도와 도로 시설물 훼손 등 잇따라

 

한솔동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앞 가로수가 쓰러져 있다. (제보=시민)
한솔동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앞 가로수가 쓰러져 있다. (제보=시민)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역대 5위급 강풍을 동반한 ‘링링(제13호 태풍)’은 세종시에서도 적잖은 피해를 가져왔다. 

7일 시의 집계 자료를 보면, 이날 0시를 기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이후 오후 6시까지 모두 53건의 피해상황이 접수됐다. 

전국적으로 3명의 사망사고가 발생했으나, 세종시에선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주로 나무가 쓰러지는 일이 많았다. 

나무와 수목 전도는 30건에 달했고, 장군면(8건)과 금남면(4건), 전의 및 부강, 전동면, 조치원읍(각 3건)에서 많았다. 도담동과 한솔동, 어진동, 아름동 등 신도심 곳곳에서도 크고 작은 나무 전도가 일어났다. 

한솔동(2건)과 나성동에선 간판이 떨어지는 일이 있었고, 고운동에선 상가 입구가 파손되기도 했다. 시선유도봉이나 라바콘, 무단횡단방지대가 파손되는 일은 주로 아름동과 새롬동, 나성동, 한솔동 등 신도시에서 잦았다. 

천막과 현수막, 파라솔 제거 민원도 신도시를 중심으로 쏟아졌다. 새롬동에선 휴대폰 가게 유리가 파손되는 일도 있었고, 전동면에선 정전 세대도 나타났다. 나성동과 어진동에선 공사장 자재가 떨어지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아직까지 태풍 링링에 의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며 “나무 전도 등 각종 사고에 신속 대응해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