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도 막을 수 없었던 '웹툰작가와 만남'
상태바
태풍도 막을 수 없었던 '웹툰작가와 만남'
  • 박재원
  • 승인 2019.09.0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전문 직업인과 만남 성료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보람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문 직업인 '웹툰작가'와 만남.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7 오후 130분부터 5시까지 보람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로고민을 갖고 있는 청소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 '웹툰작가'와 만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종락 아동청소년과 과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탐이부 웹툰작가(본명 황진선) 강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탐이부 작가는 평범한 회사원에서 늦깎이 웹툰작가가 되기까지 삶을 통해 느낀 점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앞으로 진로에 대해 진중하게 고민하는 한편,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었다.

전문 직업인과 만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강사님 삶의 가치관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해주셔서 마음에 와 닿았다” 웹툰작가의 삶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웹툰작가라는 내 꿈에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어렵지 않고 쉽게 이야기해주셔서 재미있었다” “실패와 어려움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됐다” 등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로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 뿐만 아니라 진로상담 및 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전화(044-1388) 혹은 센터 홈페이지(http://sj1388.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