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전지킴이' 배치
상태바
세종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전지킴이' 배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8.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위촉직 신분 공개 선정, 에듀파인 전담 TF팀 구성·지원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 사립유치원 내 안전지킴이 배치를 완료한다. 사진은 유치원 원아들의 교육활동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 사립유치원 내 안전지킴이 배치를 완료한다. 사진은 유치원 원아들의 교육활동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 모든 사립유치원에 원아보호인력 안전지킴이를 배치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배치는 사립유치원 유아, 교직원을 다양한 외부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전지킴이는 각 유치원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적으로 공고해 선정됐다. 자원봉사 위촉직 신분으로 주요 업무는 ▲등·하원 교통안전지도 ▲유치원 내·외부인 출입관리 ▲취약시간 순회지도 등이다.

시교육청은 내년 의무화되는 국가 회계시스템 ‘에듀파인’의 도입과 관련해 에듀파인 전담 TF팀을 구성, 1대 1 멘토교육을 지원하며 상시 지원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사립유치원 교원들의 연수 보장을 위한 대체교사 지원, 급당 운영비 지원, 사립유치원 원아 급식비 추가지원 등 재정적인 부분도 함께 지원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 유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며 “유아들이 행복하게 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다움 유아교육과정이 안착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세종시 내 사립유치원 3곳은 모두 읍·면 소재로 총 189명의 원아가 재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