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의료인' 첫마을서 무료 건강진료
상태바
'세종의료인' 첫마을서 무료 건강진료
  • 김수현
  • 승인 2012.09.17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사.의사.치과의사.약사 등 대거 참여 성황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회장 정찬의 · 의사회)는 세종시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무료 건강진료 및 상담’을 16일(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참샘초 강당에서 열었다.

오후 3시에 시작된 개회식에는 정찬의 회장을 비롯한 의사회 회원 및 가족, 첫마을 단지 주민, 세종시 약사회와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등 유관협회 회원, 유한식 세종시장과 이순옥 보건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전찬의 회장
정찬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이념, 세대 간의 대결이 심한 대한민국에서 세종시가 지난 7월1일 자랑스럽게 출범하였다. 세종시가 전국의 중심도시가 되는 만큼 먼저 화합하고 조화를 이루는 모범을 보였으면 좋겠다"라며 "조치원이 강남 다음으로 병원이 밀집된 지역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다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약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보건소, 소방서 등과 협의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개회식이 끝난 이후 첫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무료건강진료 및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날 진료 및 상담에 나선 기관 및 병원으로는 세종시의사회, 약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은혜·성가 신경정신과, 중앙요양병원, 한사랑 산부인과, 부강 제일의원, 방지거 정형외과, 이안과, 장현진 정형외과, 우리들 의원, 정 비뇨기과·피부과, 연세어울림 의원, 김소아과·청소년과, 이내과, 을지외과 등이 있다.

한편 ‘세종시의사회’는 세종시에 병의원이 부족해 대전 지역으로 나가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의료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세종시와 가까운 조치원 지역이나 세종시 관내 병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