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신나는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이안숲속
상태바
신나는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이안숲속
  • 김경수
  • 승인 2012.08.1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꽃이 아름답고 체험의 명소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충청남도 최대의 식물원인 이안숲속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요즘 한창인 불볕 더위를 식혀줄 수영장이 있다.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수영장을 지난 6월 말에 개장했다. 동시 수용능력이 600여명인 유아수영장과 성인용 수용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슬라이드도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더없이 즐거운 물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안숲속의 수영장은 야외수영장으로써 식물원 주변의 경관이 아름다워 마치 계곡으로 휴가를 떠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7월28일부터 8월말까지는 이안숲속 별꽃축제를 실시한다.

축제기간 중에는 밤 10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화려한 LED 조명으로 장식되어 분위기 있는 야간 산보 및 데이트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하이라이트는 7월29일부터 8월15일까지 펼쳐지는 불꽃놀이다. 각종 경축행사 때나 볼 수 있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여름밤을 밝히게 된다. 가족은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더구나 최대의 소식은 축제기간에 17시 이후 입장하는 모든 손님에게는 간단한 저녁식사까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

최근 들어 더욱 흥미를 끄는 것은 인디언 빌리지이다.

인디언 빌리지는 인디언들이 거주하는 티피텐트 마을을 설치하고 찾는 모든 손님들이 1박2일정도 거주하면서 야영생활을 체험하는 장소이다. 엄마, 아빠, 그리고 어린자녀들 등 모든 손님은 인디언 빌리지에 거주하는 동안 아파트에서 풍요로운 문명생활에 길들여져 있어 텐트에서의 잠자리와 식사, 샤워 등 불편한 점이 있겠으나 사랑스런 자녀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평소 느끼지 못했던 가족사랑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 볼거리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허브전시관이 있다.

허브전시관은 약 1,160제곱미터(350평) 규모로서 50여종의 허브식물이 꽃과 향기를 뽐내고 있어 전시관에 들어서면 향기에 취할 정도이다. 허브식물을 직접 심어 집에 가져가는 체험 행사도 무료로 진행된다. 허브로 만든 각종 차도 판매하고 있으며 허브로 만든 각종 오일, 향수 등은 국내에서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다.

허브전시관 외에도 동물원에서는 산양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잉꼬전시관에서는 잉꼬 먹이주기 체험이 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 중에는 공룡을 꼽을 수가 있는데, 이안숲속에서는 살아서 움직이는 공룡랜드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교육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인디언 빌리지를 제외한 모든 관람과 체험 그리고 수영장 이용까지 할 수 있는데 요금은 성인 12,000원(고교이상), 소인 10,000원(유치원:36개월이상 ~ 중학교)의 요금으로 이안숲속에서 하루를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사계절 아무 때나 이용 할 수 있는 연간 회원권 (20,000원/인)을 이용하거나 가족회원권(4인가족권 : 72,000원, 3인가족권 : 58,000원), 커플권(38,000원)을 구입하면 보다 더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휴가철이나 주말이면 도로에서 하루를 보내야 하는 교통지옥을 경험 감수해야 되지만 이안숲속은 공주시에 위치하고 있어 세종시에서 적게는 10분에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12만평이나 되는 넓은 식물원으로서 아무리 손님이 많아도 복잡하지 않은 이안숲속이다.

요즘같이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야간 불꽃놀이는 물론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이안숲속은 여름 휴가철 장소로써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자료제공: 이안숲속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