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0년 모두의 놀이터’, 세종시 사업대상지는
상태바
‘2020년 모두의 놀이터’, 세종시 사업대상지는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6.25 18: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8월 25일까지 접수… 디자인캠프 운영·어린이 의견 반영 추진
전남 순천 기적의 놀이터 조감도. 세종시 기적의 놀이터는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 지 주목된다. (제공=순천시)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모두의 놀이터 조성을 위한 실내·외 사업대상지를 공개 모집한다.

모두의 놀이터는 어른 눈높이 대신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디자인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시는 오는 2020년 실내·외 놀이터를 1곳 이상씩 조성할 계획이다.

실내놀이터 대상지는 시, 공공기관 또는 10년 이상 장기 무상임대 가능 시설이어야 한다. 또 민간이 소유하거나 사용 중인 건물 중 전용면적 200㎡ 이상 층고 2.5m 이상 확보되는 공간도 가능하다.

실외놀이터는 시 소유 또는 시에 이관 예정인 공원 부지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주체는 주민자치위원장과 이·통장, 읍면동장, 입주자 대표 등이며 개인 신청은 제외한다.

시는 대상지 접수 후 놀이터추진위원회의 현장·서류심사를 거쳐 평가점수 80점 이상을 얻는 지역에 대한 종합토론을 벌인다. 이를 바탕으로 실내·외 각 1∼2곳씩 사업대상지를 선정한다.

세종시 첫 기적의 야외놀이터 대상지로 선정된 고운뜰공원 일대.

최종 선정지는 편해문 총괄기획가와 주변 지역 어린이가 참여하는 디자인캠프를 갖고, 어린이들의 다양한 생각을 반영한 디자인과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오는 8월 2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kwonboly01@korea.kr)로 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놀이터 조성의 본질적인 목적은 안전하고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이라며 “하나의 놀이터를 조성하더라도 아이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적합한 장소를 선정해 시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7일 놀이터 추진위원회 4차회의를 열고, 모두의 놀이터 공모조건과 평가기준 및 방법 등 공모기준을 재설정하는 한편, 더 나은 놀이터 조성을 위한 장소 선정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는 고운동 야외놀이터 1곳만 선정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환한세상 2019-06-26 07:02:57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