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가족 나들이 지원
상태바
세종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가족 나들이 지원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9.06.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영·유아 가족 41명, 서울 아쿠아리움 관람·체험 행사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드림스타트가 지난 22일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드림스타트 영유아가족 41명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세종포스트 이희원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드림스타트가 지난 22일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드림스타트 영유아가족 41명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양육으로 야외활동이나 체험 참여기회가 부족했던 가구에 나들이 시간을 마련해주고, 참여 유·아동의 사회성 발달 및 올바른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참여 가족들은 해양 생태계를 재현한 대형 아쿠아리움을 통해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고, 잉어 젖병 먹이주기나 아쿠아 미니가방 만들기 등의 체험을 즐기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올해 첫 가족나들이에 나선 주부 A씨는 “아이가 아직 어리고, 경비도 부담스러워 나들이에 나설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며 “아쿠아리움 관람은 처음인데,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읍면동이나 드림스타트(☎ 044-300-3742∼6)를 통해 하면 된다.

드림스타트 가족나들이 행사에 참가한 아이들이 수족관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