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년 근로자, ‘출·퇴근 렌터카’ 지원 받는다
상태바
세종시 청년 근로자, ‘출·퇴근 렌터카’ 지원 받는다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6.2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의-세종시, 하반기 고용부 공모 사업 선정… 월 50만원 한도 6개월 지원, 28일까지 접수
청년 일자리 행복카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고용 안정에 큰 보탬을 줄 전망이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상공회의소와 세종시가 청년 근로자의 원거리 출퇴근 지원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는 세종특별자치시 및 고용노동부와 함께 ‘세종 청년 일자리행복카(car) 프로젝트(이하 세종 행복카)’ 사업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쉽게 말해 청년 근로자의 출·퇴근용 렌트차량 임차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 입장에선 고용 안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상반기 신규채용이 됐거나 채용예정인 청년근로자를 선정, 6개월간 월 50만원 한도의 렌트차량 임차비를 대신 납입해준다.

대상은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로서,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전입예정자까지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기업당 최대 5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세종상의는 오는 28일까지 공모를 완료하고, 접수 기업을 상대로 기업규모와 종사자 수, 신규 고용창출, 통근거리, 동승자 가입여부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선정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소담동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상의 홈페이지(sejongcci.korcham.net) 내 공고문을 참고하고, 문의는 회원사업부(070-4163-2727)로 연락하면 된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세종시 대부분 산업단지 내 대중교통이 열악하다. 이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청년 근로자 채용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청년 근로자가 당장의 출퇴근 비용 걱정을 덜고, 자차 마련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 기업 입장에선 장기 근속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상의는 24일 14시 소담동 소재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28일까지 신청기업을 모집할 방침이다. 공고문은 세종상의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으며, 문의는 회원사업부 ☏070-4163-2727로 하면 된다.

세종 청년 일자리 행복카 프로젝트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