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학교 특별실까지 미세먼지 철벽방어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교 특별실까지 미세먼지 철벽방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5.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실·급식실·시청각실 추가 공기정화장치 설치, 사업비 17억 3000만 원 확보
세종시교육청 관계자가 한 초등학교 교실에서 공기정화장치 필터를 교체하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특별실까지 공기정화장치를 추가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 대상은 유·초·중·고·특수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실, 도서실, 시청각실, 급식실 등 학생들이 이용하는 전체 특별실이다.

교실 내 기계식 환기장치가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용 필터 지원이 필요한 2470실, 공기정화장치 설치가 필요한 703실 등 총 3173실이다. 사업비는 약 17억 3000만 원이 투입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일반교실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율 100%를 달성했다. 이번 특별교실 지원 사업이 완료되면, 세종시 학교의 전체 교실에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되는 셈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 하반기에는 교직원이 이용하는 공간에도 공기정화장치를 지원해 학교가 미세먼지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따라 실외수업 금지, 공기정화장치 적정 가동 등 적극 조치해 학생건강 보호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공기정화장치의 효과적·지속적 운용을 위해 매년 약 10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 모든 학교에 연 2회 필터 교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