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더휴 예미지’, 24일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세종 더휴 예미지’, 24일 견본주택 개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5.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4-2생활권 금강·삼성천 '수변조망+수변산책로' 강점… 단지 앞 초·중학교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1, L2블록에 조성되는 ‘세종 더휴 예미지’ 전체 투시도.

한신공영㈜과 ㈜금성백조주택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1, L2블록에 짓는 ‘세종 더휴 예미지’ 견본주택이 24일 개관한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지하 1층~지상 20층 아파트 15개 동 규모다. L1블록 338가구, L2블록 508가구 등 총 846가구로 구성됐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309가구 ▲전용 84㎡ 398가구 ▲전용 97㎡ 139가구 등이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삼성천 바로 옆에 들어서게 돼 수변 조망이 우수한 게 가장 큰 강점이다. 삼성천에 조성될 예정인 수변공원에는 금강 조망이 가능한 축제나루와 전망공간 · 철새조망대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수변 산책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삼성천 수변공원과 단지 측면부가 약 470m 이상 맞닿아 있다. 입주민들의 여가 공간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수변공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배치되며, 수변 특화동도 조성돼 가치를 높인다. 이밖에 금강 · 안산 · 괴화산 등이 인근에 있어 수변과 녹지 조망권 등 주거 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과 교통 편의성도 장점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되고, 단지 인근에 간선급행버스체계 비알티(BRT) 정류장이 예정돼 있다.

직주근접 특성도 우수하다. 대학 · 연구 핵심거점으로 특화된 4-2 생활권 내에는 세종테크밸리를 비롯 국내외 우수대학과 연구기관 · 산업체 등이 들어선다. 카이스트 융합의과학원 · 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 캠퍼스 · 기술집약적 벤처기업 · 국책연구기관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차량을 이용해 약 16분이면 정부세종청사에 도달할 수 있고, 대덕연구단지와 대전 제3 · 4산업단지도 각각 약 11km와 15km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성도 좋다. 세종테크밸리 내 캠퍼스타운은 상업 · 문화 · 업무 지역으로 계획돼 쇼핑과 문화의 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삼성천에는 4-1 생활권과 연결되는 보행전용교가 설치된다. 이를 통해 4-1생활권에 밀집한 다수의 관공서 및 이미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세종 더휴 예미지’ 차은혁 분양소장은 “세종 4-2 생활권 내에서도 ‘수변 조망권’ ∙ ‘초학세권’ 등 멀티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는 흔치 않다” 며 “직주근접 특성을 포함해 실거주 여건이 우수하고, 행정안전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전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등 호재도 많아 다양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 으로 전망했다.

‘세종 더휴 예미지’ 의 견본주택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