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의당 “세종보 유지… 시장이 시민 뒤통수쳤다”
상태바
정의당 “세종보 유지… 시장이 시민 뒤통수쳤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5.03 14: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개방' 입장 표명에 "세종시민 대다수 조속한 보 철거 희망" 주장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보 유지’ 입장을 표명한 데 대해 환경단체에 이어 정의당이 비판에 가세했다.

정의당 세종시당(준)은 3일 논평을 내고 “이춘희 시장의 보 해체 연기 결정은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표방하는 것이 무색하게 여론 수렴 절차를 깡그리 무시한 행정이며 강에 대한 무지를 그대로 드러낸 결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시민들이 선출한 행정 수반이 세종시민의 뒤통수를 친 격이나 다름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세종시가 여론 수렴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정의당은 “지금까지 세종시의 (세종보 해체 관련) 공개설명회는 단 2회였고, 환경부의 해체 결정을 성토하기 위한 시민들이 대부분 참석했다”며 “이때의 반대의견을 세종시 대다수 시민여론으로 받아들였다면 큰 오산”이라고 주장했다.

세종보 해체를 환영하는 시민들이 참석하지 않은 데 대해서는 “환경부가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해체의견을 냈고, 이를 토대로 세종시가 제대로 설명하고 여론을 수렴할 줄 알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시장의 ‘세종보 유지’ 입장에 대해서는 “강에 대한 무지를 그대로 드러냈다”고 했다.

정의당은 “보를 개방한 지 1년이 조금 넘어 강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며 “갈수기인 지금도 강의 경관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 보행교가 완공되어도 물이 없어 다리 구실을 못 하지 않을 만큼 물은 충분하다. 누가 지금의 강이 아름답지 않다고 하느냐”고 반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금강사랑 2019-05-04 13:35:49
오늘도 금강을 산책했습니다. 외국어디에 비교해 봐도 결코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도시란 것을 또 느꼈습니다.
세종보 수문을 개방하고 우려보다는 많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고있습니다. 지금 상태로도 좋아지고있고 충분하게 아름다운데 꼭 세종보를 해체하여야만하나요? 세종보 유지는 정말 잘한일이라 생각하는 시민입니다. 주변지인 모두 그렇게 생각합니다. 융통성있게 운영하면됩니다. 시장님께서 좋은 결정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가지고 좀 더 지켜봅시다.

꿈틀이 2019-05-03 16:23:22
한지혜 기자님은 항상 응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