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환경운동연합, 사실상 보 철거 반대한 '이춘희 시장' 규탄
상태바
환경운동연합, 사실상 보 철거 반대한 '이춘희 시장' 규탄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5.02 14: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 생태 회복성에 역행하는 반환경적 작태”, 엉터리 발표 규정… 조속한 철거 촉구
세종환경운동연합과 정의당 등은 세종보의 조속한 해체를 주장하고 있다. 2일 이춘희 시장 입장에 대해선 즉각 규탄 성명으로 맞섰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환경운동연합(이하 환경운동연합)이 2일 이춘희 시장의 세종보 공식 입장 발표를 규탄하고 나섰다.

환경운동연합은 이날 오전 10시 이 시장 기자 브리핑 직후 논평을 통해 “(이 시장이) 환경부의 세종보 해체 결정에 반하는 보 유지와 상시 개방의 입장을 냈다”며 “금강의 생태 건강성 회복에 찬물을 끼얹는 반환경적 작태에 다름 아니다”고 성토했다.

"이 시장 스스로 반환경 시장이자 금강 살리기 반대 시장임을 밝힌 역사적인 날로 기억될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고정보 유지와 상시 개방은 상당한 면적 규모에 걸쳐 물길을 가로막는 일을 고착화하는 것”이라며 “이는 상류에 퇴적을 가져오고 홍수위험을 높이는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고 조속한 세종보 해체를 거듭 주장했다.

보 철거 이후로도 취·양수 등 물 공급 대책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가둬 만든 물의 용처도 없는 상황에서 보 유지의 무의미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환경운동연합은 ”이번 입장 표명은 시민의 여론을 대변했다고 보기 어렵다. 엉터리 입장 발표로 규정하고 강력히 규탄한다“며 ”원천무효와 함께 시민의 이름으로 보이콧을 선언한다. 형편없는 세종시의 하천정책을 더 이상 신뢰할 수 없고 맡겨둘 수도 없다“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민 2019-05-02 16:53:45
세종보를 철거하여 금강에 물줄기를 흐르게 할려면 금강 의 시발지인 전북 장수부터 내려오면서 전주로흘러가는 용담댐 대청댐 까지 철거해야 금강이 맑은물이 흐르니다 환경 운동가라 자칭하는 사이비 같은넘들에게 흔들리지 마시고 세종보를 지켜냅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