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명예 높이기 좋은 날, 진취성 더해주는 음악
상태바
명예 높이기 좋은 날, 진취성 더해주는 음악
  • 이경도
  • 승인 2019.05.03 06: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도의 음악으로 푸는 명리] 2019년 5월 3일
이경도 음악명리학자 | 기타리스트

이름을 사방에 알리고 명예를 높이기 좋은 날이다. 꿋꿋하게 자신의 입지를 넓혀가는 모습이다.

#.쥐띠

조용히 자신의 실속을 단단히 다지면 좋은 날이다.

주변에 산만한 일이 벌어질 수 있으나 동요하면 시간과 힘만 낭비한다. 자신의 발전을 위해 내적인 반성과 진로를 설정하면 좋다. 타인과의 관계 형성을 도모하기에 유리한 날은 아니므로 기존 가까운 사람과의 소통 정도로 가는 것이 좋다.

어두운색의 긴 팔 상의를 입으면 좋다.

Dire Straits의 ‘Private investigation’은 기운에 안정을 주고 판단력을 높여주는 곡이다.

☞다이어 스트레이트 ‘Private investigation’ 감상하기

#.소띠

냉기가 강해지므로 체력의 소진이 빨라지는 날이다.

움직임이 강한 일보다는 작은 공간에서 반복적으로 행하는 일에 성과가 좋다. 윗사람이나 연장자와 같이 움직이면 좋고 리더의 모습은 아니므로 주어진 일을 해내는 구조가 유리한 날이다.

붉은 계열의 옷이 좋고 커피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 중 샤콘느 D단조 BWV.1004’는 냉기를 제어하고 활력을 더해주는 곡이다.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 중 샤콘느 D단조 BWV.1004’ 감상하기

#.범띠

자기 뜻과 상반된 상황에 놓이기 쉬운 날이다.

목소리를 키우는 것은 좋지 않으니 조용히 따르는 것이 좋다. 불만은 있으나 소득도 만들어지는 구조이니 실리적인 면만 바라보고 가면 좋다.

붉은색의 속옷이 좋고 낮에 삶은 달걀을 먹으면 좋다.

하이든의 ‘피아노 소나타 16-49 Eb장조’는 진취성을 더해주고 긍정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곡이다.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16-49 Eb장조’ 감상하기

#.토끼띠

위상이 오르고 긍정적인 면이 많은 날이다.

우쭐한 마음에 자칫 언행의 실수가 만들어질 수 있으니 겸손을 유지해야 적을 만들지 않는다. 아랫사람과 소원한 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는 날이다. 일의 진행에서 지름길을 찾으려는 동작이 생길 수 있는데 주변 사람에게 수고를 요구하기도 한다.

밝은색의 옷이 좋고 나물 종류를 먹으면 좋다.

Tom Jones의 ‘Delilah’는 뜻과 포부를 늘려주고 들뜸은 막아주는 곡이다.

☞톰 존스 ‘Delilah’ 감상하기

#.용띠

주변의 상황에 눈 돌릴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는데 자기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일의 궤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적응하고 진행하면 결과가 좋은 날이다.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못한 날이므로 자주 걷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채소를 먹으면 좋고 커피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드보르작의 ‘Rings ist der Wald’은 동질의 기운과 유통의 기운이 어우러져 순환을 원활케 돕는 곡이다.

☞드보르작 ‘Rings ist der Wald’ 감상하기

#.뱀띠

내가 바라보는 곳과 현실의 흐름이 달라 괴리감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나의 의지는 일단 접고 시류를 따르는 것이 좋다. 낯선 곳에 머물거나 낯선 사람과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 연장자에게 도움을 구하면 어려운 일도 해결되어 나가는 구조이다.

흰색 계열의 옷은 능률을 높여주며 카레나 된장찌개를 먹으면 좋다.

Shawn Phillips의 ‘The ballad of Casey Deiss’는 판단력을 높이고 활력을 더해주는 곡이다.

☞숀 필립스 ‘The ballad of Casey Deiss’ 감상하기

#.말띠

활동성이 좋아지고 욕심도 커지는 날이다.

열심히 움직이면 그만큼의 보상도 이루어지니 재능 발휘에 좋은 구조이다. 아이디어와 재치가 좋아지는데 일에서만 사용하고 대인관계에서는 양보하는 마음으로 지내면 좋다. 실리적인 얻음이 있고 명예도 높아지는 모습이다.

붉은색의 소지품이 좋고 커피보다는 보리차를 마시면 좋다.

슈만의 ‘Dein Angesicht’는 적당히 기운을 유통시켜 제어력을 높여주는 곡이다.

☞슈만 ‘Dein Angesicht’ 감상하기

#.양띠

만만치 않은 일을 떠안을 수 있는 날이다.

하지만 아랫사람과 함께 도모한다면 천천히 해결되어 나가는 구조이다. 주변에서 나를 보는 이가 많으니 맡은 일을 잘 이루면 호응도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주변을 이끌기 위해 의외의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소화력이 떨어지는 날이므로 과식을 하면 장에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John Denver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는 조력의 기운이 강해 소화력을 높여주는 효과의 곡이다.

☞존 덴버 ‘Take me home, Country roads’ 감상하기

#.원숭이띠

아이디어와 순발력이 좋은 날이다.

역동적인 모습이 만들어지는 기운의 상이므로 일의 성과도 높아지는 모습이다. 하지만 마음도 급해질 수 있으니 제어를 할 필요가 있다. 아이디어를 편법적인 용도로 너무 많이 사용하면 일에 손실을 끼치고 주변의 신뢰를 잃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붉은색의 속옷이 좋고 구운 생선을 먹으면 좋다.

헨델의 ‘Concerto Grosso 11번 Op.6’은 활력을 더해주고 아이디어를 높여주는 곡이다.

☞헨델 ‘Concerto Grosso 11번 Op.6’ 감상하기

#.닭띠

경쟁심이 매우 강해지는 날이므로 조바심으로 인해 급히 서두르는 모습이다.

하지만 서두를수록 일이 틀어지거나 실수할 수 있으므로 제어를 잘해야 한다. 나의 실수로 손상되는 일이지만 주변을 향해 불만을 품을 수 있다.

커피는 삼가는 것이 좋고 닭고기를 먹으면 마음에 안정을 준다.

바흐의 ‘칸타타 1번’은 기운의 제어를 통해 급한 마음을 늦춰주는 효과의 곡이다.

☞바흐 ‘칸타타 1번’ 감상하기

#.개띠

심신의 흐름이 무난하게 흘러가는 날이다.

일의 진행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므로 문제가 만들어지지 않는 모습이다. 다른 곳에 관심을 보이기보다 지금의 상황에 적응하고 잘 이뤄나가면 유익하며 인기도 오르게 된다.

채소가 많이 들어간 찌개를 먹으면 좋다.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15번 Bb장조 K.450’는 조력의 기운이 강해 활력을 더해주는 곡이다.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15번 Bb장조 K.450’ 감상하기

#.돼지띠

마음이 한 곳에 안주하지 못하고 불안한 모습이다.

하지만 남다른 아이디어나 재치가 좋아지므로 이를 새로운 계획이나 공부에 이용하면 좋다. 먼 곳으로 이동하거나 멀리 있는 사람과 소통하면 좋은 날이다.

붉은 계열의 옷이 좋고 짜게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살바토르 로사의 ‘Star vicino’는 안정의 기운이 강해 불안감을 덜어주는 곡이다.

☞살바토르 로사 ‘Star vicino’ 감상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세종 2019-05-03 12:38:50
오늘도 날씨가 맑고 좋습니다~~모두 행복하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