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서, 국회 행안위 ‘치안행정 대상’ 수상
상태바
세종경찰서, 국회 행안위 ‘치안행정 대상’ 수상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4.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명직 단체로는 이례적 입상 영예… 민·경 합동 삼각포인트 순찰, 쓴소리 경청 간담회 등 성과 부각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이 지난 17일 국회 행정안전위 주관 치안행정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공=세종서)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주관 치안행정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상은 전국 각 도시별 맞춤형 행정체제를 구축, 시민 편의 등 지방자치 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지방자치분권 시대에 발맞춰 가는 기관들을 격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18일 세종경찰서에 따르면 ‘제1회 전국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이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렸고, 세종서는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경찰 1인당 담당인구 1위란 열악한 경찰력에도 불구하고, 세종시의 안전한 치안 유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선출직이 아닌 임명직 기관으론 처음 선정됐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주요 공적으로는 ▲쓴소리 경청 간담회 ▲민·경 합동 삼각포인트 순찰 ▲어린이 안전을 위한 굿모닝 해피스쿨 캠페인 ▲‘나를 찾아줘’ 범죄예방 프로그램 실시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예방교실’ ▲모범 직원을 격려하는 ‘쓱(SSG) 프로젝트’ ▲수사 부서 확대 개편으로 인력 증원 등이 손꼽혔다.

김정환 서장은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돼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갖고,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 주최·주관은 아주경제신문과 재정경제연구원, 아주M&C가 맡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했다.

제1회 전국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자 면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