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플리마켓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플리마켓 참가자 모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4.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15일부터 어린이 '셀러' 선착순 접수… 청소년봉사단 20명도 모집 중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5월 24~25일 개최하는 ‘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를 앞두고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상상 그림책 ▲어린이 플리마켓 ▲책 읽어주는 할머니 ▲청소년봉사단 더 리더(The Reader) 등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조부모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준비 중이다.

학교별 사전 신청을 받은 ‘상상 그림책’은 세종시 14개 초등학교 6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어린이들이 만든 그림책 작품들은 축제날 세종호수공원에 전시될 예정이다.

1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는 ‘어린이 플리마켓’은 어린이들이 판매자가 되어 다 읽은 책과 장난감 등을 직접 교환·판매함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선순환’을 배우자는 취지다.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책 읽어주는 할머니’는 종촌동 도서관 실버 동아리 ‘책따은 - 책 읽어주는 따뜻한 은빛동아리’ 회원들이 어린이들에게 ‘눈과 귀로 듣는 이야기 시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외국어) 그림책 읽어주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도 책 축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봉사단 더리더(The Reader) 20명도 모집 중이다.

세종시문화재단 김혜옥 사무처장은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는 책과 독서를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문화축제”라며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세대의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다”고 말했다.

축제 참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을 참조하거나 문화사업팀(☎044-850-0551)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세종시 어린이 1000명이 100일 동안 100권의 책 읽기를 목표로 운영 중인 ‘십만양서단(十萬良書團)’은 이미 33개의 세종시 공공·작은도서관 등에서 3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