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도 영아 홍역 확진자 1명… 감염병 비상
상태바
세종시도 영아 홍역 확진자 1명… 감염병 비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4.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6개월 영아 홍역 양성 판정, 폐렴 증상으로 해당 병원 진료받아
대전 유성구 한 소아전문병원을 중심으로 영아 홍역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거주 영아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병원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인근 대전에서 영아 홍역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에서도 생후 6개월 영아가 홍역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 치료 중이다.

9일 세종시와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8일 대전 유성구 한 소아전문병원에 입원했었던 영아 3명(대전 2명·세종 1명)이 홍역 양성판정을 받았다.

세종시 확진 영아는 지난달 최초 확진 환자가 입원한 병원 내 같은 층에서 폐렴 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충남대병원에 입원해 격리 치료중이다.

대전시에 따르면, 현재 세종시 확진 영아 접촉자 수는 150여 명으로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 잠복기인 21일 간 집중 모니터링이 실시될 예정이다.

시 보건정책과 관계자는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와 자체적으로 접촉자 수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며 “증상이 있을 때 예방접종을 받은 영아인 만큼 검사도 재차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영아 홍역 집단 발병은 대전 유성구 한 소아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초 환자는 이곳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공주시 거주 7개월 영아로 최근 엄마와 함께 홍역 유행국가인 베트남을 다녀온 것으로 파악됐다.

대전과 세종 확진자는 기존 확진자 5명을 포함해 지난 8일 6개월, 9개월, 10개월 영유아 3명(대전 2명·세종 1명)이  추가되면서 총 8명으로 늘어났다.

한편, 홍역은 초기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증상이 나타난 후 고열과 함께 얼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이 일어나는 질병이다.

영양 상태가 나쁘거나 면역성이 약하면 기관지염, 모세기관지염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있다. 기침 또는 재채기 등으로 호흡기 비말(침방울)과 공기로 전파되지만, MMR 백신을 2회 접종하면 약 99% 예방력이 생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