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행정
한국소방시설협회, 2020년 말 세종시 이전조치원 서북부지구에 신청사·교육관 건립… 12일 세종시와 업무협약 체결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태균 소방시설협회장(우측 다섯 번째)은 12일 세종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소방시설협회 세종시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가 세종시로 이전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2일 시청 집무실에서 김태균 소방시설협회장과 ‘소방시설협회 세종시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전국 8000여 협력업체와 9만 5000여 소방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소방시설공사업의 시공능력평가 및 소방기술자 경력관리 등을 시행하는 특수법인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시는 협회의 원활한 이전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나서고, 협회는 지역 주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협회는 오는 2020년 말까지 조치원 서북부지구에 신규청사·교육관을 건립해 본부를 이전할 계획으로, 5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전국에서 450여 명이 교육목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는 이번 세종시 이전으로 정부 기관과 원활한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전국 회원들의 접근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소방시설협회 이전이 세종시의 자족 기능 확충과 행정도시 위상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회의 차질 없는 이전과 직원분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