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세종시, 6월까지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개발일자리 관련 8개 연구기관·단체 참여하는 TF 구성, 20일 첫 회의
세종시가 일자리 관련 전문가로 TF를 구성, 6월까지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을 개발한다.

세종시가 6월까지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을 개발해 올 하반기부터 가동을 시작한다.

세종시는 20일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일자리 관련 기관 실무전문가를 중심으로 TF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이날 TF회의에는 세종시, 지역산업기획단, 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전세종연구원, 고려대 경력개발센터, 홍익대 산학협력단, LH 세종본부 등 일자리 관련 8개 기관 9명이 참여했다.

TF는 시민 중심의 일자리위원회를 보완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맡는다. 정부의 우수 지역 일자리 모델 선정을 목표로 대형 프로젝트 사업 추진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시티 산업, 첨단 수송기기 부품 산업 육성 등 세종시의 3대 전략 산업 및 지역주력 산업과 각종 개발계획, 공약을 토대로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TF는 오는 6월까지 세종형 일자리 창출 모델 기본계획 수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