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교육
세종교육청, 학업 기초 지도 '학습지원단' 모집오는 15일까지 교육청 방문 접수, 연수 거쳐 4월 각 학교 배정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5일까지 찾아가는 학습 상담 및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할 학습지원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학습지원단은 세종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자격은 교육, 상담, 심리학 분야를 전공하고 일정 자격과 경력을 갖춘 자 중 학습 상담과 코칭, 기초학습지도가 가능한 자다.

희망자는 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고시·공고란에 첨부된 응시원서를 작성한 후 구비 서류를 갖춰 오는 15일까지 시교육청 1층 Wee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19일 오후 5시에 이뤄진다. 2차 면접 심사는 오는 21일 시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22일 발표된다.

위촉식은 오는 3월 7일 열린다. 이후 활동 오리엔테이션 역량강화 연수 등을 거쳐 4월부터 각 학교에 배정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습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습 동기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자발적으로 잘못된 학습 습관을 개선해 학교생활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학습지원단이 그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습지원단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교육청 학습클리닉 담당자(044-320-2449)로 문의하면 된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