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스마트시티 조성 ‘맞손’
상태바
세종시-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스마트시티 조성 ‘맞손’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1.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데이터 유통관리·전문인력 양성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춘희 세종시장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15일시청 집현실에서 스마트시티 조성과 데이터 유통관리,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15일 시청 집현실에서 스마트시티 조성과 데이터 유통관리,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지난 1993년 설립돼 데이터 산업시장 확대 및 데이터 산업 지원 기반구축,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해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등 관련 분야 업무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적 자문 및 상호 협력을 통해 데이터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세부 협력 분야는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관리 지원 ▲5-1생활권 AI·데이터허브센터 건립 컨설팅 지원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발굴 지원 등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데이터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관련 분야 산업육성을 지원하고, 스마트시티 서비스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