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교육
세종시,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위원 모집15~31일 신청 접수… 정책 발굴·개선 아이디어 제시 등 역할
세종시는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신규 정책 발굴, 기존 정책 개선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담당할 아동·청소년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세종시는 2019년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활동할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위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종시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정책참여와 아동‧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연 2회 전체 회의, 연 4회 모둠회의 및 정책개발워크숍 등을 통해 ▲신규정책 발굴 ▲아동‧청소년 권리증진 활동 ▲시정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해까지 3기에 걸쳐 아동‧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제시는 물론 놀이터를 비롯한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개선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제시된 의견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새소식 및 공고・고시를 참고해 15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는 아동·청소년 비율이 다른 도시와 비교해 높은 곳으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