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방축천·조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선정
상태바
세종시 방축천·조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1.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100선 중 호수공원길·연꽃길 영예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사진은 세종호수공원.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7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미디어벽천–부조벽화–음악분수대–호수공원–대통령기록관으로 이어지는 탐방노선 약 11.5㎞ 구간이다.

총 3시간 코스의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수변공원에 서 있는 수백 년 된 왕벗나무길과 시민의 희망을 담아 음악과 함께 하늘 높이 솟구치는 50m 음악분수가 장관이다.

특히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전월산의 모습을 한 폭의 그림처럼 비추는 세종호수공원으로 이어져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천연꽃길

조천 연꽃길은 조치원읍을 관통하는 조천의 하류에 위치해 둔치에 조성된 2500㎡의 조천연꽃공원 휴식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충청권 13곳 중 2곳이 세종시 하천”이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생태환경, 역사·문화와 조화로운 하천을 가꾸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강이용도우미(www.riverguide.go.kr)’에서 볼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발간·배포한 화보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10년에 한 번씩 공모를 통해 자연경관과 생태환경이 우수한 아름다운 강변길을 엄선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