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만6세 미만 '보편적 아동수당', 1월 중순부터 신청 가능
상태바
만6세 미만 '보편적 아동수당', 1월 중순부터 신청 가능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9.01.0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신청자 중 탈락자 재신청할 필요 없어… 11~12월 출생자, 60일 이내 신청해야 소급 적용
아동수당이 만6세 전체 아동으로 확대된 가운데 2018년 11~12월 출생자는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소급 적용받을 수 있다.

새해부터 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이 지급된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소득·재산 하위 90%에 지급되던 아동수당을 보편지급으로 개편・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개정 법률안은 국무회의를 거쳐 1월 중순 공포될 예정이다. 아동수당 신청은 법 공포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소득·재산 기준 초과로 대상에서 제외된 아동은 법이 공포된 이후 읍면동 담당 공무원이 직권으로 재신청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개별적으로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다.

단, 아동수당을 한 번도 신청한 적이 없는 아동은 직접 신청해야 한다.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1~3월 중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개정된 법이 시행되는 4월에 1~3월분을 소급해 받게 된다. 올해 출생한 아동은 출생 월부터 소급해 지급된다. 2018년 11~12월 출생 아동은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해야 소급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