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여울초 원어민 교사, 한국생활 공모전 대상
상태바
세종 여울초 원어민 교사, 한국생활 공모전 대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2.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협력수업·문화체험 모습 담아, 도담초 원어민 교사도 은상 수상
세종시 여울초등학교 브론윈 프레토리우스(Bronwyn Pretorius) 원어민 교사가 교육부 주최 한국생활 동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업 장면.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여울초등학교 브론윈 프레토리우스(Bronwyn Pretorius) 원어민 교사가 교육부 주최 한국생활 동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EPIK, English Program in Korea) 한국생활 동영상 공모전은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의 우수 협력수업(Co-teaching) 모형을 발굴하고, 영어 공교육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전국 총 18명의 교사가 응모했다. 올해 3월부터 여울초에 근무해온 브론윈 교사는 대상인 국립국제교육원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영상에는 ▲여울초 소개 ▲영어수업활동과 할로윈행사 ▲교직원회의 참여 ▲영어교사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및 여가활동 등이 생생히 담겼다.

그는 “낯선 한국생활이었지만,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의 관심과 협력교사의 도움으로 빠르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다”며 “110%의 노력을 담아 영어수업을 지도하고 있다. 내년에는 학생들이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원어민교사의 우수수업 공개, 영어교사와의 협력수업 역량강화, 한국 문화체험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교사들이 실용영어교육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는 도담초 알렉산드라 캐베베(Alexandra Cabebe) 원어민 교사도 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