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무상교복 조례 통과, 내년 중·고교 신입생 수혜
상태바
세종시 무상교복 조례 통과, 내년 중·고교 신입생 수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2.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례 조항 담은 현물 지급 방식 조례안 의결, 14일 시의회 폐회
세종시의회가 14일 오전 제53회 2차 정례회 5차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세종시 저소득층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최종 의결됐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 무상교복 조례안이 최종 의결됐다. 내년 입학을 앞둔 세종시 중·고교 신입생이 가장 먼저 혜택을 받는다.   

세종시의회는 14일 오전 10시 제53회 2차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 세종시 저소득층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최종 통과된 안은 윤형권 교육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달 29일 긴급 대표발의한 조례안이다. 지급방식을 현물로 하되 2019년 1년간은 한시적으로 현물과 현금 병행이 가능토록 특례 조항을 넣었다.

향후 시교육청은 교육부 교복 학교주관구매제도에 근거한 시행규칙에 따라 무상교복 시행을 준비할 예정이다. 주관구매제도는 학교장이 업체에 대금을 지불하고, 교복이 현물 지급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날 의회는 이외에도 ‘세종특별자치시 자치권 강화를 위한 관련 법 개정 촉구 결의안’ 등 총 9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서금택 의장은 “지난 6개월간 의회 민주주의의 기초를 바로세우고 ‘세종시민의 꿈, 실천하는 희망의회’ 기반을 닦는 데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는 국회 세종의사당과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 등 행정수도 완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공식 의사 일정을 모두 종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