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영명보육원, IT발전소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세종시 영명보육원, IT발전소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8.12.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세 번째… 컴퓨터 자격증 취득반 운영 등 자립 도와
세종시 영명보육원이 LG Display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한국아동복지협회가 운영하는 '2018년 IT발전소 운영기관 교류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김희숙 영명보육원 원장.

세종시 유일의 아동양육시설인 영명보육원(원장 김희숙)이 ‘2018년 IT발전소 운영기관 교류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영명보육원이 LG Display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한국아동복지협회가 운영하는 IT발전소 운영기관 교류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2015년, 2016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영명보육원은 이번 선정으로 공기청정기를 부상으로 받았다.

앞서 영명보육원은 2015년 4월 ‘IT발전소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컴퓨터 15대와 대형 TV, 책걸상, 프린터기, 컴퓨터실 리모델링 등 5000만 원 상당을 지원받아 컴퓨터실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실에서는 매주 금요일 전문강사의 재능기부로 아동의 자립을 위한 ITQ 자격취득반을 운영 중인데, 원내 중고교생은 물론 퇴소한 원생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초등학생에게는 타자 연습과 검색, 만화영화 등 맞춤형 수업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가 퇴직교사들의 사회공헌으로 상록멘토수업이 운영되고 있다. 한글, 영어, 일어, 역사 등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