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학부모 자원봉사자, 수업도우미 역할 톡톡
상태바
세종시 학부모 자원봉사자, 수업도우미 역할 톡톡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2.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지원센터 통해 초등 6학년 실과 수업 참여, 바느질·뜨개질 등 지도
세종시 학부모 10명이 초등학교 6학년 실과 과목 수업에 참여해 학생 지도를 돕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초등학교 6학년 실과 과목에 학부모들이 자원 봉사를 자처해 수업을 돕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는 지난 9월부터 총 6회에 걸쳐 세종시 학부모, 시민이 참여하는 초등학교 6학년 실과 수업 덧소매만들기, 친환경수세미, 모자만들기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총 10명이다. 자녀들이 재학하는 학교를 비롯해 읍·면지역 6개 초등학교 수업에 참가한다. 이달까지 총 118시간 가량의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자원봉사를 앞둔 세종도원초 한 학부모는 “아이가 엄마는 우리 반에 언제 오냐고 자꾸 묻는다”며 “아이 반에 가 수업을 함께할 생각을 하니 긴장도 되고 기대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김민정 감성초 교사는 “자원봉사자 분들이 학생들에게 뜨개질 기초 수업을 함께 지도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기능을 익힐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초등학교 실과수업은 기능 중심으로 구성돼있고, 바느질이나 조리실습 고정은 교사 한 명이 많은 학생을 지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2~3명의 학부모가 수업을 도와준다면 수업 내용도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내년부터 학교와 학부모가 협력해 자녀학교 수업 지원을 희망할 경우, 학교 단위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