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도담초 꼬마 기부천사, 진로체험 수익금 기부
상태바
세종시 도담초 꼬마 기부천사, 진로체험 수익금 기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2.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교직원 참여 바자회 기획, 굿네이버스·월드비전 640만 원 전달
도담초 학생들이 진로체험 수익금 640만 원을 굿네이버스·월드비전에 기부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도담초등학교 학생들이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전교생이 참여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수익금 640만원을 기부했다.

학생들이 기획·운영한 행사는 ▲알뜰바자회 ▲꼬마CEO 등이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참여해 수익금 총 640만 원 중 495만 원은 굿네이버스에, 145만 원은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두 가지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창업아이템을 개발·공모해 학급별로 선정된 우수 작품을 판매하는 체험 형식으로 기획됐다.

1, 2학년은 알뜰바자회 행사를 통해 ▲가게이름 정하기 ▲간판 만들기 ▲물건값 정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6학년은 꼬마CEO 행사로 ▲도담아울렛 ▲더불어 살아가는 진로교육 실천하기 ▲행복 씨앗을 나누는 꼬마CEO ▲내가 만드는 컵케이크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태환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진로체험을 계획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며 “앞으로도 도담초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