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전 대신고 15대 총동문회, ‘아듀 2018’ 유종의 미
상태바
대전 대신고 15대 총동문회, ‘아듀 2018’ 유종의 미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12.09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 개최… 15대 송인수 현 회장 바통, 16대 최기석 회장에게 넘겨
지난 8일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 참가한 대전 대신 동문회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대전 대신고 15대 총동문회가 2019년 16대로 바통을 이어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송인수 15대 회장 이하 임원진은 지난 8일 오후 5시 오정동 농수산시장 인근 우성사료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1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회장(7회 송인수) 소개, 감사 보고(5회 박정규 감사), 장학재단 업무보고(8회 민병호 이사), 의장 선출, 안건토의 및 차기 동문 회장 선출, 동문회기 전달식 및 수락 연설, 감사 선출, 교가 제창, 폐회선언으로 진행됐다. 

송인수 15대 총동문회장(좌측)이 최기석 16대 총동문회장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건네고 있다.

송인수(7회) 회장은 “물러남은 퇴보가 아닌 진보의 길임을 노래한 이향기 시인의 ‘낙화’ 한 구절로 이임의 변을 마감한다”며 “품격있는 대신고 명문 동문회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스러웠다. 이 자리를 빌어 동문 선·후배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송 회장과 집행부는 그 어느 해보다 왕성한 활동력을 선보이며, ▲동문 소식지 최초 발간(3회) ▲상조밴드(오량사랑밴드) 운영 ▲대신문화제 첫 개최(10~11월, 서구문화원) ▲장학재단 활성화 등의 성과를 남겼다.

2019년 새로이 동문회를 이끌게된 최기석(8회) 16대 총동문회장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차기 회장에는 최기석(8회) 변호사가 참가자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최기석 차기 회장은 “송인수 총동회장님을 비롯한 집행진 모두 수고 많으셨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15대 행적은 모두 16대 총동창회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명문 대신으로 나아가는 길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진 송년의 밤 행사는 같은 건물 황토본가에서 동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대전 대신 동문회원들은 이날 정기총회 행사에서 교가를 제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