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일반
값싸고 친절한 세종시 ‘착한 가격 업소’는?현지실사 등 거쳐 6곳 신규 지정… 외식업 등 29곳으로 늘어
세종시가 5일 가격이 착하고 친절한 ‘착한가격업소’ 6곳을 신규 지정했다. 이로써 세종시 착한가격업소는 모두 29곳으로 늘어났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값싸고 친절한 세종시 지정 ‘착한가격업소’가 29곳으로 늘어났다.

세종시는 10~11월 8개 업소의 신청을 받아 6개 업소를 새로이 지정하고 5일 지정서 교부, 외부 부착식 표찰을 전달했다.

이로써 세종시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25곳 ▲이・미용 및 세탁업 등 개인 서비스업 4곳이 됐다.

새로 지정된 업소는 주관부서인 시 경제정책과와 지역 시민단체 물가 모니터 요원의 사전점검과 현지실사 등을 통해 가격, 위생·청결, 품질 서비스, 공공성 등에서 적격성 여부를 검증받았다.

착한가격업소에 대해서는 대출금리 및 보증수수료 감면, 대출신청 시 0.25% 범위에서 금리 추가 감면, 모범납세자 가산점 부여, 종량제 봉투 지원, 상수도 요금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시 착한가격업소는 시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prog/goodFood/tour/sub03_01_05/list.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흥빈 경제정책과장은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실한 지역 소상인들의 안정적 운영을 돕고 지역 물가안정 및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책을 추가로 발굴해 건실한 지역 소상인들의 안정적 운영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