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기관·기업 일자리 100개, 뜨거운 취준생 열기
상태바
세종시 기관·기업 일자리 100개, 뜨거운 취준생 열기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11.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 설명회’에 청년 300여명 ‘북적’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우수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열린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에 대학생 등 취준생 300여 명이 몰렸다.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열린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가 지역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29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이전 공공기관인 직업능력개발원, 법제연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보건사회연구원과 지역기업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화첨단소재, 신신제약의 인사총괄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1부 취업특강에서는 채용 분야 전문가가 청년들의 희망직무 및 기업의 전반적인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채용 전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질문에 대응하는 준비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채용 요강 설명에서 취준생들은 평소 관심에 두고 있던 기관이나 기업에 대해 단 하나의 정보도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메모지를 가득 채워 필기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각 기업 인사총괄 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질문세례가 쏟아졌다. 각 기관‧기업의 인재상이나 채용과정, 인턴 채용 후 정규직 전환 가능 여부 등 취업 절차나 채용 후 인사처리 절차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취준생은 “세종시에는 청년들이 취업할 곳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우수기업과 이전 공공기관에 대해 알게 돼 마음의 준비를 더 단단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전체 채용 규모는 100여 명이며, 내년 1월부터 순차 채용 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시 일자리정책과 이희덕 사무관은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였다”며 “그 결과를 일자리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