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 UCC 공모전 새롬고·고운초·아름중 수상
상태바
세종교육 UCC 공모전 새롬고·고운초·아름중 수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1.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0여 편 작품 접수, 새롬고 복고풍 학교 홍보 영상 호평
2018 세종교육 UCC 공모전 으뜸상 수상학교인 새롬고 학생들과 최교진 교육감.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6일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8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세종시 초·중·고 학생들이 제작한 총 7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주제는 학급 일상, 학교 자랑, 학생회 활동 등이다.

시교육청은 전문가가 참여한 심사를 통해 으뜸상 3개, 버금상 1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으뜸상은 새롬고, 고운초, 아름중 학생들에게 돌아갔다.

이중 새롬고 김희연, 곽미정, 이재림, 최서원 학생 제작한 ‘참된 청소년의 품격, 새롬고등학교로 오세요!’ 영상은 복고풍 드라마 형식의 학교 홍보 영상으로 호평을 받았다. 

주제는 새롬고의 교육 인프라와 교육과정, 흡연 없는 학교, 왕따 없는 어울림 학교다. 영상에는 복고 분위기의 의상을 착용한 학생들이 등장한다. 

새롬고 최서원 학생(2학년)은 “평소에 학교를 자랑스럽게 생각했었는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복고 분장을 위해 20세기 화장법이나 패션을 연구하는 등 좋은 추억을 남기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초등학교 5곳, 중학교 5곳, 고등학교 3곳 학생들의 작품이 선정돼 교육감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시교육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je_go_kr/2214031265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작품은 향후 시교육청 공식 SNS 등 홍보 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