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어린이놀이터 총괄기획가에 편해문 씨
상태바
세종시 어린이놀이터 총괄기획가에 편해문 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1.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 놀이터 추진위원회 추천받아 위촉… '모두의 놀이터' 조성 박차
이춘희 시장은 21일 아동문학가 편해문 씨(오른쪽)를 어린이놀이터 총괄기획가로 임명하고 '(가칭)모두의 놀이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아동문학가 편해문(50) 씨가 세종시 어린이놀이터 총괄기획가에 위촉됐다.

세종시는 편해문 어린이놀이터 디자이너를 총괄기획가로 위촉,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가칭) 모두의 놀이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21일 이같이 밝혔다.

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편 씨의 총괄기획가 위촉은 놀이터 추진위원회 추천에 따른 것이다.

편 씨는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 조성 총괄 디자이너, (전)서울시 창의어린이놀이터 자문위원, 경기도 어린이상상놀이터협의회 위원, 시흥시 플레이스타트 추진단장 등으로 활동한 어린이 놀이터 전문가다.

편 총괄기획가는 앞으로 구성할 어린이디자인팀의 상상과 요구를 설계에 반영하고, 놀이터 추진위원·시민 대상 놀이터 설명회 개최, 착공에서 준공까지 조성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어린이와 시민, 추진위원, 총괄기획가가 함께 만들 세종시 놀이터는 공원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세대 간 소통·공감 장소이자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주민밀착형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시는 이용률과 수요 및 만족도를 고려해 지역 내 놀이터를 단계적으로 확대·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위촉식에서 “경험과 능력을 겸비한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를 총괄기획가로 위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총괄기획가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더해져 세종시 놀이터가 어린이의 웃음소리로 가득 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