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보 금강문화관서 신개념 진로설계 콘서트 ‘꿈잇수다’
상태바
세종보 금강문화관서 신개념 진로설계 콘서트 ‘꿈잇수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1.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 오후 2시 한국갭이어 안시준 대표·청춘주유소 이희준 대표 특강

세종시 한솔동 세종보 금강문화관에서 12월 8일 오후 2시 ‘꿈잇수다 콘서트 – 나를 알면 보이는 것들’이 열린다.

‘㈜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이하 금강문화관)과 한국갭이어는 강문화관을 순회하며 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개념 진로설계특강 ’꿈잇수다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27일 광주 영산강문화관을 시작으로 30일 여주 한강문화관, 12월 1일 대구 디아크문화관에 이어 세종보 금강문화관에서 네 번째 콘서트가 마련된다. 마지막 행사는 9일 부산 낙동강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금강문화관이 교육부 주관 교육 기부 체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기념해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종보 금강문화관 콘서트 특강 강사로는 한국에 ‘갭이어(gap year)’ 문화를 만든 안시준 한국갭이어 대표와 청춘주유소를 운영 중인 이희준 대표가 초빙돼 ‘나를 알고 꿈을 찾는 진로설계’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안시준 대표는 나영석 PD가 극찬한 베스트셀러 <여행은 최고의 공부다>를 펴낸 진로 탐색 전문가이며, ‘참기름 소믈리에’ ‘전통시장 도슨트’ 등으로 불리는 이희준 대표는 전국 400여 전통시장을 방문한 뒤 <시장이 두근두근>을 펴냈다.
 
또 금강문화관에서 근무하는 학예사와 에듀케이터 등 전문가들이 문화예술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도움을 줄 계획이다.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도 나눠준다.

정해민 금강문화관 관장은 “이 콘서트는 환경, 자연, 지역을 테마로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는 명사들을 초청해 청소년들의 진로설계를 돕는 신개념 지역사회 공익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콘서트 참여는 금강문화관 학예사실로 전화 접수(☎041-835-9613)하거나 구글설문지 온라인(http://bitly.kr/2EJf) 접수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