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여성성형수술, 수술방법과 적용되는 테크놀로지 체크는 필수
상태바
여성성형수술, 수술방법과 적용되는 테크놀로지 체크는 필수
  • 박규영 기자
  • 승인 2018.11.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질 속 조직에는 무수한 신경과 분비샘 혈관 등이 복잡하게 밀집해 있어 자극에 민감하므로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더욱이 절개 등의 프로세스가 따르는 이쁜이수술과 같은 경우 자칫 즉각적인 세균과 질환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결혼 후 지속적인 성생활과 출산으로 이완된 질 속 수축력 감소는 자연적인 질환과 여성기능의 저하를 가져오기도 한다. 나아가 이완되어 넓어진 질 속으로 자궁이 내려오는 경우와 질 밖으로까지 나오는 자궁탈출증으로 자궁적출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도 기존 입구위주 절개봉합 방식이나, 불안한 보형물 삽입과 같은 수술방법에서 벗어나, 좀 더 첨단기술을 적용한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높은 수술방법들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왔다. 현재는 성기능과 질속 건강을 동시에 배려하는 새로운 수술방법과, 아직도 비전문의들이 집도하는 기존방식의 수술방법이 병행되고 있는 상황으로서 점차 기존 수술방법의 비율이 줄어드는 바람직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윤호주 산부인과전문의(의학박사)가 지난 20여년간 기술완성 및 임상을 통해 숙성을 마친 ‘후방질원개수술’은 가장 쉽게 헐거워지는 질 안쪽 자궁경부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한다. 내려온 자궁을 원래의 위치로 회복시키고, 입구쪽으로 고르게 좁혀 나오는 이쁜이수술 방법으로, 현재 국내뿐 아니라, 까다로운 북미 유럽 등에서도 호평 받는 초정밀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후방질원개수술에 도입된 기술은 먼저, 이완되어 얇아진 질의 바닥을 박피한 후 접합해 질 속 골반근육을 강화해 주는 것. 핵심기술인 정밀박피봉합술은 조직을 1mm 이내로 벗겨 낸 후 이 부분을 접합하는 초정밀 기술이다. 이로써 질 속에 탄력과 수축력을 부여해 줌은 물론, 신경과 분비샘 혈관의 손상을 막아 쾌감 기능을 회복해 준다.

다음, 질속과 입구 항문부위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근육강화술은 탄력을 원천적으로 강화해 주면서 부부모두에게 만족감을 제공한다. 입구는 개인별 신체에 적합한 크기로 조정되어 원활한 성생활이 가능하고 변비, 요실금방지 및 수축력강화는 물론 힙업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또 질과 항문사이의 회음부 길이가 더 길어짐으로써 미관과 위생에도 좋다.

요즘은 이쁜이수술 후기, 이쁜이수술방법과 비용 등을 통해서도 쉽게 검색할 수 있지만, 이쁜이수술은 일반적인 진료 분야와 달리, 아직까지 드러내고 수술하기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자칫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면 복원이 어렵기 때문에 산부인과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효주 의학박사는 “이쁜이수술을 고려중인 여성이라면 상담을 받기에 앞서 먼저 산부인과전문의가 맞는지 확인함과 동시에, 질 속의 이완까지 제대로 해결해 줄 기술을 갖추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