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추석 명절 가족 보양식 인기, 푸짐한 랍스타 해신탕 선보이는 파주 맛집 ‘약선마을’
상태바
추석 명절 가족 보양식 인기, 푸짐한 랍스타 해신탕 선보이는 파주 맛집 ‘약선마을’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8.09.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선마을

풍성한 한가위와 함께 긴 연휴가 찾아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오랜만에 찾아 온 긴 연휴에 가족, 연인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전국의 가까운 명소를 찾아 휴식을 취하고 맛좋은 먹거리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다.

이 가운데 경기도 파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파주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로 가벼운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헤이리 예술마을, 벽초지문화수목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소울원, 프로방스마을, 마장호수 출렁다리 등 다채로운 여행코스가 가득해 즐거움을 더한다.

파주에 자리한 수많은 맛집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아닐 수 없다. 특히, 파주시 광탄면 소재의 맛집 ‘약선마을’은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랍스타 해신탕으로 랍스타, 낙지, 전복, 키조개, 대합, 가리비 등 매일 새벽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육질의 토종닭을 통째로 넣어 남다른 푸짐함을 자랑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약선마을 랍스타 해신탕에는 천궁, 동충하초, 차가버섯 등 12가지 한약재가 풍성하게 들어가 건강하고 깊은 맛을 선사하고 있으며, 수돗물이 아닌 항암작용과 원기회복에 좋은 강원도 인제 필례 약수물을 사용하여 조리하기 때문에 맛은 물론이고 원기회복과 체력보충까지 함께 누려볼 수 있다.

또한, 약선마을에서는 최근 약선약재 셀프 코너를 개설해 인기를 얻고 있다. 셀프 코너에는 기본적인 약재와 약초물을 비롯해 약선버섯류, 약재가루 등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으며, 각 효능을 보기 좋게 설명해 놓아 고객이 직접 보고 골라 원하는 방식으로 보양식을 만들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약선마을에서는 랍스타 해신탕 이외에도 약수 해신탕, 오복탕, 약수 토종닭 백숙, 약수 옺닭·옻오리, 약수 오리백숙, 약수 묵은지 닭도리탕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150평 규모의 실내공간과 넓은 주차공간을 겸비하고 있어 추석 연휴 가족 외식은 물론 단체 인원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파주로 이동할 기회가 있다면 한번 쯤 가볼 만한 곳이 아닐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