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가족 보양식 인기, 푸짐한 랍스타 해신탕 선보이는 파주 맛집 ‘약선마을’
상태바
추석 명절 가족 보양식 인기, 푸짐한 랍스타 해신탕 선보이는 파주 맛집 ‘약선마을’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8.09.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선마을

풍성한 한가위와 함께 긴 연휴가 찾아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오랜만에 찾아 온 긴 연휴에 가족, 연인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전국의 가까운 명소를 찾아 휴식을 취하고 맛좋은 먹거리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다.

이 가운데 경기도 파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파주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로 가벼운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헤이리 예술마을, 벽초지문화수목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소울원, 프로방스마을, 마장호수 출렁다리 등 다채로운 여행코스가 가득해 즐거움을 더한다.

파주에 자리한 수많은 맛집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아닐 수 없다. 특히, 파주시 광탄면 소재의 맛집 ‘약선마을’은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랍스타 해신탕으로 랍스타, 낙지, 전복, 키조개, 대합, 가리비 등 매일 새벽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육질의 토종닭을 통째로 넣어 남다른 푸짐함을 자랑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약선마을 랍스타 해신탕에는 천궁, 동충하초, 차가버섯 등 12가지 한약재가 풍성하게 들어가 건강하고 깊은 맛을 선사하고 있으며, 수돗물이 아닌 항암작용과 원기회복에 좋은 강원도 인제 필례 약수물을 사용하여 조리하기 때문에 맛은 물론이고 원기회복과 체력보충까지 함께 누려볼 수 있다.

또한, 약선마을에서는 최근 약선약재 셀프 코너를 개설해 인기를 얻고 있다. 셀프 코너에는 기본적인 약재와 약초물을 비롯해 약선버섯류, 약재가루 등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으며, 각 효능을 보기 좋게 설명해 놓아 고객이 직접 보고 골라 원하는 방식으로 보양식을 만들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약선마을에서는 랍스타 해신탕 이외에도 약수 해신탕, 오복탕, 약수 토종닭 백숙, 약수 옺닭·옻오리, 약수 오리백숙, 약수 묵은지 닭도리탕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150평 규모의 실내공간과 넓은 주차공간을 겸비하고 있어 추석 연휴 가족 외식은 물론 단체 인원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파주로 이동할 기회가 있다면 한번 쯤 가볼 만한 곳이 아닐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