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상의, 제2회 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세종상의, 제2회 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9.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인·공무원 등 200여 명 참석, 카이스트 이민화 교수 초청 특강
세종상공회의소 제2차 경제포럼이 19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상의)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19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제2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지역 기업인, 기관·단체장, 학계 전문가,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내 1호 벤처기업인 카이스트 이민화 교수는 이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암호주식 전략 ▲암호자산화 전략 ▲암호바우처 전략 ▲암호화폐 거래소 전략 ▲암호카드 등을 제시했다.

이어 화장품 연구·개발·제조 OEM 생산 전문업체 ㈜나우코스(대표 노향선), 발광다이오드(LED) 전구체 분야 세계 1위 기업 ㈜레이크머티리얼즈(대표 김진동)가 지역 우수 기업으로 소개됐다.

이두식 회장은 “지난 7월 발족한 세종경제포럼에 200명 이상의 인사들이 참석해 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활발한 교류, 지식 창출을 이끌어 내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홍희권 나우코스 공장장은 “전 세계 35개국에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립스틱, 립글로즈, 자외선차단제, 클렌징, 핸드크림, 슬리핑팩 등을 수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2회차 포럼은 세종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이 후원했다. 3차 포럼은 오는 10월 11일 연세대 김형철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