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세종시의회, 입법고문·변호사 3명 위촉신규 2명 재위촉 1명 13일 위촉식, 의원 대상 입법·법률자문 지원
세종시의회가 의원들의 안정적인 입법 활동을 위해 입법고문 2명, 고문변호사 1명 등 총 3명을 위촉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가 13일 입법고문, 고문변호사 총 3명을 위촉했다.

입법고문, 고문변호사 위촉은 세종시의회 입법고문·고문변호사 운영 조례에 따라 시행됐다. 각종 입법 사안과 법리 해석 등 자문 기능을 강화하고, 의원들의 안정적인 입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입법고문으로 신규 위촉된 지방의회 연구소 주영진 교수는 제5회 입법고시 출신이다. 국회 예결특위 수석전문위원, 예산정책처장 등을 역임했다.

재위촉된 최민수 교수는 현재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제5회 입법고시 출신으로 국회사무처 연수국장, 국회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등을 지냈다.

고문변호사로 위촉된 김홍태 변호사는 현재 법무법인 온고을 대표 변호사로 근무 중이다. 제37회 사법고시 출신으로 대전지검 형사3부장검사, 대전지검 천안지청 형사2부장검사로 일했다.

서금택 의장은 “자치입법 능력 향상과 각종 법률 수요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길 기대한다”며 “원활한 의회운영과 의원입법 활성화를 위해 고견을 아낌없이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