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재)여시재 개최, 미래 세대를 위한 공모전 참가 접수
상태바
(재)여시재 개최, 미래 세대를 위한 공모전 참가 접수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8.08.2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여시재(이사장 이헌재)가 개최하는 ‘2018’ 미래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의 참가 접수가 오는 9월 14일(금)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미래를 살아갈 주역들이 직접 구현하는 미래 도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의 집, 학교, 마을, 도시 등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세계적인 디지털 블록 게임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예선과 본선으로 치러지는 이번 공모전은 9월 19일(수) 본선 진출 20팀을 선발하고 10월 초 본선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가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사용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시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버추얼 싱가포르 프로젝트’로 유명한 프랑스의 다쏘그룹이 자사의 3D 디자인 솔루션인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수상작들의 상상과 아이디어를 구현한 미래 가상도시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국제 포럼에서 직접 제작, 상영할 예정이다. 

나아가 뛰어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2019년에 여시재와 포스텍, 홍콩 과학기술대학교 등 세계 유수의 과학 기술 공과 대학들이 개최 예정인 도시기술경진대회와도 연계해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하고 진화해갈 방침이다. 

수상자와 수상작에게 주어지는 특전도 풍성하다. 대상 1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4팀에게 각 300만원, 우수상 5팀 각 200만원, 장려상 10팀 각 50만원씩 상금과 다쏘그룹 회장상, 연세대, 포스텍 총장상 등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프랑스 파리 다쏘시스템 본사 견학 및 유럽 스마트도시 견학 등의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특히 대상 팀에게는 11월 3일부터 2박3일 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신문명도시와 지속가능 발전’(Next Civilization’s City and Sustainable Development) 국제 포럼에서 직접 프리젠테이션할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여시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스스로 10년 뒤, 20년 뒤의 생활 모습을 상상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3D로 입체적으로 구현해 보고, 대학들과 연계해 구체적인 도시 기술 솔루션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검토하는 등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실현 가능성 여부를 진지하게 검증해보는 최초의 공모전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