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첫 읍면동장 시민추천 이동환 조치원읍장
상태바
세종시 첫 읍면동장 시민추천 이동환 조치원읍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7.31 16: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심의회 면접 등 최고점 얻어 선정, 경쟁률 3대 1 뚫고 '소통행정' 강조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첫 대상자로 이동환(58) 청춘조치원과장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 30일 조치원읍장 추천 주민심의회를 개최, 면접·심사를 거쳐 이 과장을 조치원읍장으로 추천했다고 31일 밝혔다.

심의회는 조치원읍과 관할 면(연서·전동·전의·소정면) 주민대표 20명으로 구성됐다. 조치원읍장 후보에 오른 공직자는 총 3명으로 질의응답 등 면접 심사를 거쳤으며 이 과장은 최고점을 얻어 낙점됐다. 

그는 문화체육관광과, 정보화담당관, 인사조직담당관을 지냈으며 최근까지 조치원 원도심 재생프로젝트 사업에 힘써왔다.

이동환 과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북세종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특히 소통 행정 구현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춘희 시장은 “주권자인 시민의 뜻을 존중해 시민이 추천한 읍면동장을 임명할 것”이라며 “앞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보완해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9일 브리핑을 통해 민선 3기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추진의 일환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범실시 지역으로는 주민자치여건이 성숙한 조치원읍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2018-08-05 21:07:51
1. 심사위원 선정 20명의 선정 절차와 투명성, 공개성을 알고 싶다.
2. 그들이 매긴 심사 기준(점수)은 누가 기안했는지 알고 싶다.
3. 3명의 지원자가 있었다고 하니, 이름은 블라인드 처리하여 공개하여 그 모두를 알고 싶다.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이름만 그럴듯하게 붙여 놓고,
몇몇 아첨꾼들의 사랑방 결정이 민주주의처럼 시민을 현혹하여서는 안된다.

앞으로 동단위까지 이런 식이라면, 아예 안하느니만 못하다는 경고를 보낸다

허허 2018-08-03 11:45:01
조치원이 주민자치여건이 성숙됐다는 판단은 세종시청이 하나 보죠? 아! 그렇구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