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 공모
상태바
행복청,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 공모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7.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행복도시 내 공원주차장·배수지 등 3곳 대상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행복도시 내 공원주차장(산울리 은하수공원)과 배수지(다정동, 반곡동) 등 3곳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 공모를 받는다. 자료사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행복도시 내 유휴 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자 제안 공모를 받는다.

30일자로 공고된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 공모 대상지는 행복도시 내 공원주차장(산울리 은하수공원)과 배수지(다정동, 반곡동) 등 3곳이다.

행복청은 8월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홍보관)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제안서 접수는 8월 27~29일 3일간이며, 관련 분야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제안서 평가를 실시한 뒤 9월 중 공모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안서 평가는 사업자의 경영상태와 수행능력, 태양광 디자인과 사업계획,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할 방침이다.

특히, 태양광 발전 수익이 지역주민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지역 업체와 지역주민의 지분 참여를 가능하도록 했다. 사업 제안자가 ▲세종시에 거주하는 주민 21인 이상(1인당 100만 원 이상)을 참여시키는 경우 ▲지역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 각각 가점이 부여된다.

문성요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를 저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등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지침서 등 구체적인 사항은 행복청(www.naacc.go.kr, 알림소식-공지사항), 세종특별자치시청(www.sejong.go.kr, 시민의창-공지사항), 한국토지주택공사(www.lh.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