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블록체인 기반의 창조적 커뮤니티 플랫폼 '헬스메디'

블록체인은 기본 개념이 오픈소스인 만큼 누구나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설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관심 때문에 스타트업들이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ICO기업 헬스메디는 의료와 IT의 결합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고자 오랜 기간 의료데이터를 통합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해왔으며,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의료IT에 IT디자인을 융합한 창조적인 커뮤니티가 필요하다고 보고 구체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한다.

현재까지는 의료, 뷰티, 건강 정보의 교류는 주로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문답 서비스나 특정 질병에 특화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져 왔다. 그러나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의 경우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글을 작성하거나 정보를 공유해야 하는 등의 활동이 필요하여 쉽게 커뮤니티를 이탈하거나 글을 읽기만 하는 ‘눈팅족’으로 전락하는 문제점이 상존하고 있었다.

블록체인 기반 헬스메디 ICO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치유와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는 힐링 컨텐츠와 금전적 보상이 만난 파급효과에 있다. 헬스메디 안에서 오래 머무르며 컨텐츠를 만들고 사진을 올리면서 공감하고 이야기하는 만큼의 가치는 힐링과 치유에 금전적 보상까지 합해져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15년 이상 헬스케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헬스메디 김용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능동적인 커뮤니티 플랫폼 개발을 통해 국내뿐만이 아닌 전세계 사용자를 위한 헬스케어 커뮤니티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한다.

이러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구축을 통해 헬스메디 김용민 대표는 개인정보와 DB의 보안시스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그 동안의 보안 문제점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왔다고 한다. 또한 헬스메디는 ICO를 하고 있는 수많은 기업들과의 확실한 차별화로 의료업계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편리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