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조희성의 스케치기행
민주주의의 꽃 6·13 지방선거[조희성의 스케치 기행] 우리가 꿈꾸는 세상
작품명 '우리가 꿈꾸는 세상'. 조희성 作.

헌법 제1조1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그 주권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주권재민(主權在民)은 참여가 전제되어야 한다. 시민의 권리행사인 제7회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공직선거법 제34조에 따라 오는 13일 실시된다.

이번 선거는 지역주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지방정부를 구성하는 기회다.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한 투표권 행사가 필요하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선거일(2018년 6월 13일) 현재 만 19세(1999년 6월 14일 이전출생) 이상의 주민에게 선거권이 주어진다.

조희성 생활미술아카데미 원장.

투표전에는 우리 동네 후보자 정보, 공약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누가 과연 우리 동네를 위해 몸바쳐 일할 적임자인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세종시는 시장과 교육감, 지역구시의원, 비례대표 시의원을 뽑게 된다. 투표소에 가기 전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투표안내문에 표시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와 투표소 위치도 확인해야 한다.

선거일이 오기 전, 다시 한 번 우리 동네 후보자 공약 등을 꼼꼼히 살피자. 투표를 통해 참 일꾼을 뽑아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고, 균형 잡힌 천년대계의 명품도시를 시민 손으로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조희성  webmaster@www.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희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