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두식 세종상의 초대회장 1일 공식 취임
상태바
이두식 세종상의 초대회장 1일 공식 취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6.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1년 5월까지 총 3년 임기, "세종시 기관·부처와 유기적 협력 구축할 것"
1일 세종상공회의소 초대회장으로 정식 취임한 이두식 회장.

세종상공회의소 이두식 초대회장이 1일 공식 취임했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는 이날 오전 11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이두식 초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준현 세종시정무부시장,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정성욱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등 세종지역 기관·단체장, 상공인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두식 회장은 세종시 명학산단에 위치한 다목적도로관리차 생산기업 이텍산업㈜의 대표다. 세종상의 설립 발기인회를 이끌며 세종상의 출범에 큰 기여를 해왔다. 회장 임기는 2021년 5월 24일까지 총 3년이다.

이두식 회장은 취임사에서 “세종상의는 세종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지역경제를 위한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며 “지역과 기업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경제단체가 절실히 필요했던 만큼 조화와 융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에 위치한 행정기관, 국책연구기관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공언했다.

이 회장은 “정부부처 및 정부 산하 수많은 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어 지역 경제계의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겠다”며 “기업만을 위한 상의가 아닌 세종지역 모두를 위한 상공회의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상의는 지난 3월 9일 공식 창립, 지역 유일 법정 종합경제단체로 발돋움했다. 현재 세종시 기업체 수는 1만 2000개까지 증가했다.

1일 열린 이두식 초대회장 취임식 단체사진. (사진=세종상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