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교진 세종교육감 후보, “이춘희 시장후보 공약지지”
상태바
최교진 세종교육감 후보, “이춘희 시장후보 공약지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5.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일치성 강조하며 세종시-세종교육청 협력사업 확대 기대감 표명
최교진 세종교육감 후보 측이 23일 발표한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정책공약과 최 교육감 후보 교육공약 간 일치하는 내용. 최교진 세종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최교진(64) 세종교육감 후보가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의 7대 공약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자신의 공약과 일치한다는 이유에서다.

최교진 교육감 후보 측은 “더불어민주당 이 시장후보의 정책공약이 최 후보의 교육공약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이행에 힘이 실릴 수 있다”며 23일 이같이 밝혔다.

최 교육감 후보 측이 밝힌 일치 공약은 모두 10개다. ▲어린이 도서관 설립 ▲보육과 교육 통합관리센터 운영 ▲마을 육아공동체 활성화 ▲모두의 놀이터 운동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확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청소년 오케스트라센터 건립 ▲문화예술교육지원조례 제정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공공급식센터(2019년 완공)를 통한 친환경급식 등이다,

이 가운데‘보육과 교육 통합관리센터 운영’은 최 후보의 공약 중 ‘탈락 없는 유치원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공약과 연계해 입학시스템 통합관리, 정보공개, 교원연수 등을 교육감이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어린이 도서관 설립 공약도 학교 교육프로그램과 연계, 시장과 교육감이 협력해야 할 사안이란 게 최 교육감 후보 측의 설명이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공약에 대해서는 지난 4년간 시청과 교육청의 협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대표적인 공약이란 입장이다. 최 교육감 후보의 ‘교육지원센터 공동 운영’공약과 일치한다는 판단에서다.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확대 공약에 대해서도 최 교육감 후보 측은 “지난 2014년 최 교육감 취임 이후 세종시와 학교 교육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고, 그 결과 전국에서 최초로 고교까지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등 시와 교육청의 협력이 매우 활발하게 이뤄진 바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교진 교육감 후보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세부 공약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