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후보, 역사교과서 국정화 지지 의혹 법적 대응
상태바
최태호 후보, 역사교과서 국정화 지지 의혹 법적 대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5.15 1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문제연구소 관계자 6명 대전지검·선관위 고발, 허위사실 공표·후보자비방죄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측이 지난 14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지지 명단과 관련, 후보 자격을 문제 삼은 민족문제연구소 권희용 외 5인을 대전지검과 선관위에 각각 고발했다. 사진은 제출된 고발장. (사진=최태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최태호(58)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박근혜 정부 당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지지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14일 민족문제연구소 권희용 외 5인을 공직선거법 제250조 제2항 허위사실공표죄 및 같은 법 제251조 후보자비방죄로 대전지방검찰청과 선거관리위원회에 각각 고발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오전 세종시청 2층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 예비후보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지지 교수 명단에 오른 것과 관련, 교육감후보로서의 자격을 문제삼은 바 있다.

최 예비후보 측은 기자회견에 앞서 지난 9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자신의 의사와 상관 없이 명의 도용된 일인 만큼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최 후보 측은 “국정교과서와 관련해 2015년 당시 인터뷰, 최근 성명서를 통해 명의 도용된 것이라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이미 헤아릴 수 없는 피해를 입고 있고, 짧은 기간 치러지는 선거의 특성상 늦기 전에 유권자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검찰과 선관위의 빠른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ㅉㅉㅉ 2018-06-05 10:15:11
본질마저 부정하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