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건강을 위한 지방흡입, 안전한 수술법과 생활습관 개선에 대하여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중감량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등장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식이요법 등이 개발됐지만 개개인 별로 체질, 체형에 차이가 있어 올바르게 적용하기 쉽지 않다. 부산에 거주하는 김 씨(여·27)의 경우 몸매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선택하게 되었다. 전체 체중이 감소 감소됐지만 신체 일정 부위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또 하나의 콤플렉스가 되었기 때문이다. 

다양한 통신 매체들을 통하여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중감량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였다.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식이요법 등이 개발되었지만 개개인 별로 체질, 체형에 차이가 있어 올바르게 적용하기 쉽지 않다. 또한 전체 무게가 감소되었지만 신체 일정 부위들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어 또 하나의 콤플렉스를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지방흡입술의 경우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하여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지방흡입이 최선의 방법이 아니라 운동과 식이요법을 반드시 병행할 것을 전문가들은 권한다.

인간의 세포는 본디 본래의 모양으로 돌아가려는 특징이 있으므로 지방을 많이 제거하여도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운동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개선된 몸매를 유지할 수 없다. 또한 지방흡입술의 경우 전문적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신체의 특징이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므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지방흡입의 경우에는 자칫 붓기나 통증 등에 시달릴 수도 있고 지방을 흡입해 낸 자리에 피부 탄력 저하가 나타날 수도 있다. 무분별한 피부과 시술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민감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흡입술을 진행함에 있어 과도한 지방흡입은 반드시 피하여야 한다. 신체의 구조와 피부의 특성을 정확하게 진단하지 않고 과도한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경우 자칫 피부가 늘어나거나 좌우가 비대칭의 형태를 보이기 때문이다. 지방흡입술의 경우 신체의 전체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몸매와 수술 후 갖게 될 신체구조의 디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일반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만 개선하기 힘든 부위를 개선하는데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활용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위별 지방층의 특성에 맞춘 그에 적합한 수술 장비를 활용하여야 원하는 바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수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사후관리 시스템이다. 지방만 흡입하고 적절한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셀룰라이트 뭉침이나 피부탄력이 저하현상이 반복될 수 있으므로 압박복을 꾸준히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식이요법과 건강한 운동을 병행해야 된다. 병원에서 알려주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최대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오창현 원장은 지방흡입에 대하여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이나 식이요법이 힘든 상황에 처해 다이어트를 어려워 하는 이들이 많다"며 "또한 단식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어 주의하여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란 쉬운 일이 아니기에 몸 속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였다.

덧붙여 “안전하게 지방흡입 수술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수술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수술 시 마취 전문의가 함께하고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등을 상세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 이고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