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요실금·탄력 저하 등 여성질환, 여성성형 수술로 개선

산부인과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기혼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편견에서 벗어나 각종 여성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미혼 여성들도 늘고 있다.

산부인과는 여성의 생식 기능과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곳이다. 2차 성징 후 급격한 신체변화가 생기는 시점부터 폐경 이후까지 여성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방광염과 질염, 질건조증, 요실금 등 치료하는 여성질환 부문도 다양하다. 특히 질 근육 저하로 인한 요실금, 건조증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이쁜이 수술’의 경우 연령이나 결혼 유무에 상관없이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과거와 달리 기혼 여성들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들도 건강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것.

여성성형수술은 질이 늘어나거나 탄력이 떨어져 성교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다. 임신, 출산 후 부부관계 등으로 인해 방광근육, 골반근육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요실금 치료에도 효과를 보인다.

과거에는 단순히 회음부위의 입구만 좁혔지만 최근에는 안쪽까지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매직 이쁜이수술'과 같은 차별화된수술법도 등장했다.

이 수술은 늘어난 질을 입구에서 안쪽으로 좁히고 골반(질) 근육층과 주변인대를 개선해 수축력을 재건하는 여성성형 방법이다. 입구부터 가장 안쪽에 위치한 자궁경부 직전까지 늘어진 질 근육을 환자 개개인의 골반구조에 맞게 줄여준다.

레이저와 미세성형기법을 적용해 늘어지고 변형된 질점막의 주름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질점막의 주름까지 강화해준다. 요실금과 배뇨 및 배변 기능도 호전된다. 골반(질) 근육과 그 주변인대를 정밀하게 교정하면 질 전벽부의 방광과 요도의 구조 및 기능과 질 후벽부의 직장의 구조 및 항문 괄약근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정상화되기 때문이다.

WK미소산부인과 권오준 원장은 “매직 이쁜이수술은 골반(질)근육인대 재건매직성형기법을 채택해 골반(질)근육뿐만 아니라 그 주변인대까지 접합하는 방식이다”며 “수술 후 통증과 출혈, 재발 등의 기존 여성성형 수술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성형은 통증이나 재발 등 부작용 우려가 있는 만큼 수술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전문의가 집도하는지, 일대일 안전마취시스템을 갖췄는지, 수술 전 과정을 담당하는 간호사가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